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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ku의 비즈니스 전략과 수익 모델

by HS999 2024. 1. 21.

Roku는 가능한 한 많은 가정에서 기기를 사용하길 원하지만, 이러한 제품으로 인해 비즈니스에서 큰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Roku (ROKU 3.58%) 사업의 핵심 부분은 미디어 플레이어, 브랜드 TV 및 기타 제품을 포함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 라인업입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하기 쉬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스트리밍 기업이 물리적 장치에서 모든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현재 매출의 80%가 어디서 나오는지 알면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Roku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투자자가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Roku
Roku

플랫폼에 관한 모든 것

약 6년 전, Roku는 하드웨어 장치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2017년 매출의 56%가 이 부문에서 나왔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에게 스트리밍 장치를 판매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회사의 플랫폼 부문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9월 30일에 종료된 2023년 3분기)에는 전체 수익의 86%가 플랫폼 부문에서 창출되었습니다.

 

Roku의 플랫폼 사업부는 디지털 광고 및 콘텐츠 배포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Walmart 및 McDonald's와 같은 대기업은 Roku와 제휴하여 플랫폼에 광고를 표시했습니다.

 

또한 Walt Disney 및 Warner Bros Discovery와 같은 주요 콘텐츠 회사는 Roku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배치하여 일부 광고 인벤토리 및 그에 따른 수익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Roku의 스마트 TV 운영 체제는 미국에서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를 유치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Roku의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하드웨어보다 훨씬 더 나은 수익성을 창출합니다.

 

3분기 동안 이 부문의 총마진은 48.1%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고객 기반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관리팀의 능력으로 인해 사용자당 평균 수익은 41.03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해마다 감소하지만 불과 5년 전보다 137% 높은 수치입니다. 지난 분기에 267억 시간의 콘텐츠가 스트리밍되었다는 사실은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창출하며 이는 Roku의 수익 잠재력에 좋은 징조입니다.

 

플랫폼은 경쟁적인 관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이 없었다면 Roku는 상품화된 가전제품 제조업체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Roku는 시청자, 콘텐츠 회사, 광고주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매우 가치 있는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회사 결과의 핵심 동인이며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Roku 하드웨어 제품의 중요성

그러나 투자자들은 Roku의 하드웨어 사업부를 완전히 정리해서는 안 됩니다. 예, 최근 Roku가 손실을 보고 제품을 판매했던 분기가 여러 번 있었기 때문에 총 마진은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는 Roku를 더 많은 가구에 도입하여 플랫폼 서비스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은 더 높은 구성 요소 비용 때문이었습니다.

 

실제로 경영진은 가장 중요한 목표가 사용자 증가를 우선시하는 것이라고 명시적으로 밝혔습니다. 2023년 3분기 10-Q 서류에는 "기기 총 이익 또는 손실을 통해 활성 계정을 늘리면 플랫폼 수익과 플랫폼 총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드웨어는 Roku의 성장 궤적에서 여전히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현재 활성 고객인 가구는 7,600만 가구이며, 그 수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희망은 장치의 총 마진이 적어도 조만간 안정화되어 Roku가 계속해서 돈을 잃는 작업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에 대해 실수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요즘 Roku의 과거와는 완전히 대조적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기업입니다.